구글광고 등 삽입
 
현재 '지구와사람과동물' 캐릭터는 '지사동월드'내 동물도감(빨간등대 관리소)에 업데이트 되고 있습니다.
 
 

아시아아로와나(Asian Arowana)

 
 
아시아아로와나(Asian Arowana / 학명 : Scleropages formosus)
- 특징 : 아시아아로와나는 골설어목 골설어과의 스클레로파게스속에 속하는 민물고기이다. 이 속에 속하는 종을 나누기도 하고, 하나의 종으로 합치기도 한다. 관상어로서 상당한 인기를 구가하고 있으며, 이 지역의 주민들의 문화에도 상당한 중요한 위치를 차지 하고 있다. 하지만 이런 것이 이 물고기를 멸종위기에 놓이게 하기도 한다. 관리상의 어려움은 크게 없으나, 귀하고 소수 양식되는 개체만을 살 수 있기 때문에 현재는 상당한 고가로 팔린다. 관상어로서는 '용'이라 불리며,홍룡, 청룡, 금룡 등의 품종이 있다. CITES로 지정되어있기 때문에 이 물고기를 사육하려면 주인은 반드시 허가증이 있는 아시안 아로와나를 구입해야 한다. 아로와나의 비늘에 마이크로칩을 삽입해 허가증과 함께 식별하기도 한다. 허파가 있어 공기 호흡이 가능해서 '살아있는 화석’이라고 불린다. 몸길이는 60cm정도. 수면에서 2m 가까이 점프해 먹이를 낚아챈다. 아시아나아로와나 수컷의 특징은 입이 크고 깊다는 것이다. 수컷들이 입에서 새끼를 부화시키기 때문인데 한 번에 30~80개의 주황색 알을 약 5주간 입에 품는다. 그동안은 아무것도 먹지 못한다. 알을 입에 품는 습성으로 인해 '여의주를 문 아시아의 용'이라는 별명이 있다.
먹이 : 성체는 다른 물고기를 먹으며, 어린 개체는 곤충을 먹는다.
- 서식지 : 천천히 흐르는 물이나 늪에서 서식
- 분포지역 : 동남아시아
- 번식 : 유리 수조안에서는 번식하기 힘들고, 자연에서만 번식 가능하다. 농장에서는 인공적으로 자연환경과 비슷한 환경을 만들어 준다. 한 번에 30~80개의 알을 산란한다. 갓 부화한 새끼는 6cm 정도이며 3~5년이 지나면 성체가 돤다.
- 멸종위기등급 : 위기
 
<사진>
 
 
<웹툰 보기>

추천 2

지구와사람과동물, 지사동, 캐릭터, 웹툰, 애니멀북, 아로와나, 아시아아로와나
트위터 페이스북 다음요즘 싸이공감 네이트온 쪽지 구글 북마크 네이버 북마크
LV 4 카멜레온
오~ 신기하게 생겼어요!
한번 키워보고 싶네요~
0
LV 2 보냥이
전에 이마트 애완동물 코너에서 아로와나를 봤어요!!!
0
LV 1 다시마
이쁘게 생겼는데 벌써위기라니 ㅜㅜ
0
(라이센싱 문의 : contact@jisadong.com / 좋아하는 동물은 '추천'꾹! 눌러주세요~)

배너클릭이미지
배너클릭이미지
배너클릭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