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광고 등 삽입
 
현재 '지구와사람과동물' 캐릭터는 '지사동월드'내 동물도감(빨간등대 관리소)에 업데이트 되고 있습니다.
 
 

코뿔바다오리(Atlantic Puffin)

 
 
코뿔바다오리(Atlantic puffin / 학명 : Fratercula arctica)
- 특징 : 몸길이는 26~29cm, 날개폭은 47~63cm로 수컷이 암컷보다 조금 더 크다. 머리 위쪽,목, 등, 날개, 꼬리깃은 검은색이며, 가슴과 배는 흰색이다. 부리는 크고 삼각형 모양이며 주황색인데 이 색은 번식기에 더 선명해지며, 아랫부리는 노란색과 회색이고, 다리는 주황색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아는 코뿔바다오리의 모습은 번식기의 모습으로, 번식기가 지나면 부리 겉에 붙어 있던 화려한 색의 각질이 떨어져 나가서 마치 부리가 작아지는 것처럼 보이며 부리와 다리의 색이 상대적으로 칙칙해진다. 거기에 얼굴의 흰 깃털이 빠져버리면서 눈 근처의 무늬도 사라지고, 결과적으로는 진회색으로 변한다. 얼굴 앞쪽 털이 유독 거뭇거뭇해서 마치 폭탄 맞은 듯한 모습으로 보일 뿐만 아니라 털이 빠지는 도중의 모습은 음영이 진 것마냥 무서워보이기까지 한다. 바다에서 수심 약 30m 부근 까지 잠수하여 어류, 연체동물, 갑각류 등을 잡아먹는다. 이때 잡은 먹이를 욕심쟁이처럼 입에 한움큼 물 때가 많다. 철새이기 때문에 겨울이 되면 바다로 이동하며 유럽에 서식하던 개체는 지중해 또는 지중해 연안으로 이동하고 북아메리카에 서식하던 개체는 노스캐롤라이나주 인근으로 이동한다. 바다에서 수영과 잠수를 하며, 물고기를 잡아먹고 살다가 번식기인 6월과 7월에 육지로 올라온다. 바위가 많은 해안이나 섬에 집단을 이루어 번식하는데 한 개의 흰색 알을 바위 구멍이나 틈새에 낳는다. 새끼는 부화한 후 7-8주 동안 그곳에 머물다가 밖으로 나와 스스로 먹이 잡는 방법을 익힌다. 의외로 요리를 해먹기도 하는데, 아이슬란드 북쪽에서는 개체수가 많아서 전통 음식으로 많이 해먹는다고 한다.
- 먹이 : 어류, 연체동물, 갑각류 등
- 서식지 : 온대 목초지, 바다, 해안 절벽, 암석 해안, 조수 웅덩이, 자갈 해안, 모래 해안 등지에 서식
- 분포지역 : 대서양과 태평양의 북극해
- 번식 : 번식기는 5~6월. 한 번에 한 개의 알을 낳고, 암수가 모두 알을 품으며, 부화기간은 39~45일이다.
- 멸종위기등급 : 관심필요
 
<사진>
 
 
<웹툰 보기>

추천 0

트위터 페이스북 다음요즘 싸이공감 네이트온 쪽지 구글 북마크 네이버 북마크
LV 10 카멜레온
음... 뭔가 표정이 슬퍼보이네요~ㅎㅎ
관심필요라서 그런가!?
0
LV 5 Anon
많이 올라왔네욤...세월이란게 참
0
LV 2 털발말똥가리
보통은 퍼핀이라고 하지 않나용?
ㅎㅎ 귀엽게 잘그리셨네요!
0
(라이센싱 문의 : contact@jisadong.com / 좋아하는 동물은 '추천'꾹! 눌러주세요~)

배너클릭이미지
배너클릭이미지
배너클릭이미지